Blog

요즘 입맛이 없으셔서 식사도 조금 하시고 살도 빠지신 아버지 때문에 걱정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직장 일로 따로 살고 있는 데다가 요즘 아버지 체중도 빠지셨고, 하루에 한두 번, 간단하게 식사하시는 것 같아 마음이 좀 그랬습니다. 아버지의 입맛을 살려드릴 방법을 찾던 중, 약선 요리 연구가이신 셰프님의 가정 방문 요리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마침 장모님도 처가에서 올라오셔서 양가 부모님을 모시고 식사하기로 했습니다.

우리 가족이 신청한 가족 저녁 식사 메뉴는’건강약닭찜 한정식 코스요리’ 예전에는 가족 저녁 식사로 외식을 자주 했는데, 요즘에는 외식 나가도 예전같이 뿌듯한 느낌이 잘 들지 않아서 특별히 셰프님 가정 방문 요리를 신청했습니다. 월요일 퇴근 시간에 맞춰 가족 저녁 식사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장소는 부모님이 오시기도 편하고, 편안하게 해드릴 수 있는 곳, 바로 우리 집.

월요일 저녁 7시로 가족 저녁 식사 시간을 정했습니다. 셰프님께서는 1시간 전에 오셔서 준비 중이십니다. 기본 재료는 손질해오셨습니다. 테이블은 집에 있는 4인용 식탁 2개를 넓게 폈습니다. 테이블보를 까니 제법 한정식집 같네요. 셰프님이 티슈를 예쁘게 접어 주시고 수저를 올리니 테이블 세팅 완료

첫 번째 가족 저녁 식사 코스 메뉴는 해죽순 양송이 스프. 해죽순은 처음이라 셰프님께서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미얀마에서 나오는 재료로 기관지 등에도 효과가 있는 재료라고 하시네요. 식사 후에 해죽순 차도 마셨는데 홍차보다 깊은 맛이 나고 연합니다. 저는 두 그릇~

두번째 가족저녁식사 코스 메뉴는 키노아를 곁들인 발사믹 소스로 만든 샐러드, 재료가 신선하니 장모님께서 너무 좋아하시네요. 평소 채소를 좋아하시고 나물도 자주 캐시는 분이시라 신선한 채소를 좋아하시는 우리 장모님!

세번째 가족저녁식사 코스 메뉴는 칠리새우요리. 소스가 새우에 완전 스며들도록 요리해 주셨는데 중식당에서 먹었던 칠리새우는 달기만 하지만, 요리사님의 요리는 건강해 지는 깊은 맛이 있었습니다.약선 한정식이라 한방재료를 연구하셔서 맛있게 요리해주신 셰프님, 감사합니다.참고로 새우의 머리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성분이 있어서 몸통과 머리를 먹어야한다는 장모님 의견이 있으셨습니다~

네번째 가족저녁식사 코스 메뉴는 전복 관자 아스파라거스 요리입니다. 각각의 재료도 신선하고 맛있는데 요 요리부터는 효도음식, 보양음식의 느낌이 확 옵니다. 부모님이 좋아라 하시네요. 맛있게 먹으며 이런 저런 부모님들의 대화와 우리 부부 사는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세 번째, 네 번째 메뉴가 퇴장하고 오늘의 메인인 건 강약 닭찜건강약닭찜 요리가 등장했습니다.

색깔부터가 건강해지는 각입니다. 각종 한방재료와 해죽순을 이용하여 건강한 음식이 탄생했습니다. 닭도 부드러워 부모님이 드시기에 편하고, 익숙한 닭찜이지만 새로운 요리 경험입니다. 맛이 깊습니다. 어르신들이라 건강한 음식을 금방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셰프님 사모님께서 직접 담그신 김치도 준비해주셨습니다. 우리 식탁에 김치 빠지면 안되죠^^ 아버지께서 즐겁게 식사하시고 맛있게 드시니 덩달아 제 배도 불러오는 느낌입니다. 흐뭇합니다.

디저트는 신선한 과일로 마무리, 보통 외식하러 나가면1시간 얼른 먹고 식사 끝나면 바로 나왔는데 셰프님이 요리해 주시니 요리가 부모님 식사 속도에 맞춰 알맞게 제공되니 좋고, 맛도 즐기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니 금방 저녁9시가 되었습니다. 장모님과 아버지의 대화도 훨씬 편하고 자유로우신 것 같습니다.

셰프님 오시기 전에 저희가 준비한 것은 조리 공간을 비워드렸고, 식탁만 준비했습니다. 오셔서 그릇 스캔하시고 사용해 주셨고, 요리에 사용된 조리 도구도 깔끔하게 뒷정리 해주시고 가셨습니다.

셰프님의 가정방문요리로 부모님과의 가족저녁식사가 호사로웠습니다.